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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태준 이천시장, 전직원 민원응대 및 민원처리 교육 실시
2019년 09월 11일 (수) 21:20:50 이한나 기자 feelfelt@hanmail.net
   


[이천=팔당유역신문] 경기도 이천시 엄태준 시장이 지난 10일 1차·2차로 나누어 이천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및 민원처리 내용을 담은 ‘내 안의 나 찾기, 민원인과 호흡하기’ 교육을 1층 소통큰마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미래교육정책연구소 대표이자 경기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한운옥 CS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상반기에 시장이 직접 실시한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에 이어 하반기에 민원응대 및 민원처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는 점에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이천시의 노력이 엿보인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대민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 및 소양, 민원응대 및 민원처리 시 민원과의 소통과 공감방법, 앞으로 공직사회가 나아갈 방향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약 500여 명의 이천시 공직자들이 참석했으며, 9월 10일자로 임용된 85명의 신규공직자들이 함께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엄태준 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이천시 공무원으로써의 자긍심을 갖고, 공무원과 민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이천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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